본문 바로가기
골프 취미/골프 규칙

골프 클럽별 비거리 정리 : 남성, 여성, PGA, LPGA 프로선수

by 깨알지식 2022. 9. 1.
반응형

골프를 스코어를 줄이는 방법 중 하나는 나의 클럽별 비거리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지가 중요하다. 본인의 클럽별 비거리를 알고 상황에 맞는 스트로크(샷)를 해야 하기 때문에 본인의 흐름대로 경기 운영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다음 본인의 클럽별 비거리를 정확히 알고 있다면 매 순간 얼마나 정교하고 일정하게 스트로크 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골프 타수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이 글은 골프 클럽별 비거리를 정리를 하였다. 아마추어 수준의 남성과 여성 골퍼 그리고 PGA, LPGA의 클럽별 비거리에 대해 알아보도록하자. 우선 아마추어 골퍼들은 아마추어 수준의 클럽별 비거리를 칠 수 있도록 연습을 하는 것이 좋다. 프로 수준의 비거리는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실력이 쌓은 다음 비거리를 늘리도록 노력해보도록 하자.

 

스크린골프 관련된 공략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스크린골프 카테고리를 참고해주세요.

 

클럽별 비거리 정리 : 아마추어 골퍼

 

앞서 언급드린 것 처럼 아마추어 골퍼는 본인의 클럽이 어느 정도 비거리가 나오는지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아래 내용을 보고 본인의 비거리와 비교해보고 적정 비거리가 맞는지 확인해보자. 만약 비거리가 아래 내용과 비슷하다고 하면 오차범위 내에서 비거리가 일정하게 나오도록 연습을 해보자.

 

클럽별 비거리는 샤프트의 강도와 로프트 각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수 있습니다. 제조사별 클럽 각도도 조금씩은 다르니 아래 내용은 참고용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골프 (싱글 타수, 이븐, 언더) 스코어 용어 정확하게 알고 쓰자

 

골프공이 보이지 않는 곳에 공을 확인하는 방법 : 공 발견 규칙

 

골프 경기 방식 4가지 정리 : 스트로크, 매치, 포섬, 포볼

 

티잉구역(티 박스) 규칙과 종류 : 골프 모르면 페널티 받는 규칙

 

남자, 여자 클럽별 비거리

아마추어 클럽별 비거리
남자, 여자 클럽별 비거리

위 표에 나온 비거리는 일반 취미로 골프를 즐기시는 분들의 남자, 여자 클럽별 비거리입니다. 사실 위 비거리보다 멀거나 짧게 나오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골프에서 비거리는 길면 길수록 좋은 스포츠이나 얼마나 정확하고 일관성 있게 나오는 것이 중요하므로 정확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위 표는 일반 골퍼들 중에서도 비거리가 많이 나오는 편에 속하니 만약 위 비거리보다 짧게 나오시는 분들은 위 표에 나온 비거리를 목표로 스윙 연습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 더 멀리 치시는 분들은 보다 정확한 샷을 위한 스윙 연습을 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PGA, LPGA 프로 골퍼 클럽별 비거리

PGA LPGA 프로 골퍼 클럽별 비거리
프로 골퍼 클럽별 비거리

최근에 파워 골퍼가 많이 등장하면서 TV 중계로 프로 선수들을 보면 믿을수 없는 비거리를 볼 수 있습니다. 프로 선수들도 본들에게 맞는 샤프트와 로프트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차이를 보일 수 있으나 위표는 평균 비거리를 나타낸 것이며 여자 골퍼들은 자료를 찾아보았지만 비거리 대시 캐리 거리로 나온 것을 참고하시면 될 것입니다.

 

 

확실히 프로 골퍼들은 일반 골퍼들 보다는 약 10m 정도 더 멀리 보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골프채가 짧아지거나 웨지 클럽으로는 1m 단위로 연습을 한다고 하니 그린 주변에서는 정확하게 보내는 것이 더욱 중요해 보입니다.

 

프로 골퍼들의 비거리는 참고 사항일뿐 일반 골퍼들이 따라가기 힘들 수 있으니 비거리보다는 정확한 스트로크(샷)를 구사하기 위한 연습을 하시는 것이 더욱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골프 (싱글 타수, 이븐, 언더) 스코어 용어 정확하게 알고 쓰자

 

골프공이 보이지 않는 곳에 공을 확인하는 방법 : 공 발견 규칙

 

골프 경기 방식 4가지 정리 : 스트로크, 매치, 포섬, 포볼

 

티잉구역(티 박스) 규칙과 종류 : 골프 모르면 페널티 받는 규칙

반응형

댓글